페라리가 쏘아 올린 '람보르기니'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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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쏘아 올린 '람보르기니'탄생

역사

by csi91 2020. 4. 20.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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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슈퍼카 라이벌은?

 

 

 

 

 

 

페라리 vs 람보르기니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를 꼽자면 항상 '페라리 vs 람보르기니' 가 거론된다.

 

 

 

 


 

 

람보르기니의 창립자인

'페루치노 람보르기니'는 트렉터를 직접 만들어 파는 사업과 에어컨 제작 사업으로 큰 돈을

벌고, 트렉터를 이용하여 포토밭을 운영 하면서 엄청난 부를 쌓아 올리게 된다.

 

 

당시 부자들은 하나씩 있던 페라리를 

페루치노 역시 사게 되는데....

 

 

 

 

 

 


 

 

 

'페루치노 람보르기니'                                                                              '페라리 250GT SWB'

크~ 페라리 댸깔보소

 

드라이브나 가야지~

 

 

 

 

 

 

 

 

 

 

 

덜컥

 

 

 

 

 

 

 

 

 

 뭐야? 고장이야?

 

'페라리' 니깐 괜찮아~

 

 

 

 

 

 

 

 

고갱님~ 다 고쳤습니다.

 

 

 

 

 

 

 

 

 

 

ㅎㅎ 덜컥2

 

 

 

 

 

 

 

 

 

님들 장난하셈? 또 클러치 고장이잖아

 

 

 

 

 

 

 

죄송합니다 고갱님~

 

이번엔 진짜 고쳤습니다.

 

 

 

 

 

 

 

 

ㅎㅎㅎ덜컥3

 

 

 

 

 

 

하......

야 빠따 가져와 차 부셔버리게

 

 

 

 

 

 

 

 

 

호갱님~ 페라리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잘 알지도 못하시면서~

 

 

 

 

 

 

 

내가 트렉터 짬밥이 몇년인데.... 나를 호구로 보내

 

야 차 열어봐!

 

 

 

 

 

 

 

 

 

 

뭐야 이게, 이딴 클러치 좀 바꿔라 제발!

이게 얼마짜린데 이러냐

 

(당시 페라리 250GT SWB 모델은 클러치에서 고질적인 문제가 발생했다.)

 

 

 

 

 

 

 

 

 

 

 

엔초 페라리

 

누가 감히 '페라리' 에다가 컴플레인 넣냐?

 

 

 

 

 

 

 

 

 

접니다.

 

이 차에 이 클러치 안맞음. 빨리 바꿔주세요.

 

 

 

 

 

 

 

 

 

 

 

 

트렉터나 팔던 졸부 놈이 스포츠카에 뭘 안다고 떠드냐?

 

 

'가서 트렉터나 몰아라'

 

 

 

결함을 인정하지 않는 엔초 페라리의 이 말 한마디는

또 다른 슈퍼카의 명가가 탄생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됐다.

 

 

 

 

 

 

 

 

 

 

 

 

 

나를 무시해?

 

트랙터로 확 밀어버릴까...

 

 

 

 

<1963년 람보르기니 설립>

 

엔초 페라리에게 무시를 받은 페루치노 람보르기니는

'페라리 보다 빠른 차' 라는 목표를 세우고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는데,

 

이 사건은 지금의 ' 페라리 vs 람보르기니 '

끊임없이 라이벌로 인식되는 스토리의 배경이 된다.

 

 

 

 

 

 

 

구인중

 

 

 

 

 

 

 

 

 

 

설마....

 

우리 애들은 아니지?

 

 

 

 

 

 

 

 

 

 

 

 

맞음.

 

ㅎㅎ 우리 람보르기니로 이직할꺼임

 

 

 

 

 

 

 

 

 

 

환영합니다. 우리는!!

 

 

 

 

 

 

 

 

 

 

 

 

 

 

 

 

 

 

 

' 페라리 보다 빠른 차 ' 만들겁니다.

 

 

 

 

 

 

 

 

 

 

 

 

 

 

예? 사장님?

 

페라리가 F1 1등 인데요?

 

 

차 처음 만드시잖아요....

 

 

 

 

 

 

 

 

 

 

 

 

 

 

 

 

너희들이 있으니깐 가능해. ㅎㅎ

 

 

 

 

 

 

 

 

 

 

 

인력 갈아넣는 중...

 

 

 

 

 

 

 

 

 

 

람보르기니는 창립 1년만인 1964년 350GTV라는 첫 차를 만들어 낸다.

 (페라리 최고의 라이벌인 '람보르기니'의 탄생인 순간이였다.)

 

 

 

 

 

 

 

 

 

 

 

 

이게 되네?

 

 

 

 

 

 

 

 

 

 

 

 

 

 

아직 부족해

 

 

 

 

 

 

 

 

 

 

 

 

 

 

아 못해. 못해

 

 

 

 

 

 

 

 

 

 

 

 

진짜 못해?

 

 

 

 

 

 

 

 

 

 

 

 

 

 

 

해.해 지금 바로 해 

 

 

 

 

 

 

 

 

 

첫차 출시 2년만에

1966년 지금의 '람보르기니'를 있게한 명차 '미우라'가 탄생한다.

 

당대 최고의 디자이너 였던 '마르첼로 간디니'

 

최초의 미드십 엔진 구조를 체택한 후륜구동으로 

당시 속290km/h 세계에서 가장 빠른차가 되었으며,

언론에서 최초로 '슈퍼카'라는 지칭을 사용하게 만든 차를 만들게 된다.

 

람보르기니가 페라리를 넘어섰다는 평들이 쏟아졌고,

 

페루치노 람보르기니의 염원이 이루어진 순간 이였다.

 

 

 


 

 

 

잘 나가던 람보르기니는 1973년 석유 파동이 발생하면서

'페루치노 람보르기니'는 회사의 모든 분을 팔고 떠났고,

계속되는 석유파동의 여파로 결국 1978년 파산한다.

 

이후 1980년 이탈리아 사업가 형제가 람보르기니를 인수하며 부활을 예고했지만,

기업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1987, 크라이슬러 람보르기니를 인수하지만

결국 크라이슬러도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1994년 인도네시아의 유명한 사업가이자 당시 대통령의 아들 소유의

메가테크에게 매각하게 된다. 

 

1998년 메가테크가 망하면서 마침내 폭스바겐 그룹의 아우디에게 넘어가면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 하게 된다. 

 

2019년 폭스바겐은 환경차 개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매각 또는 기업공개(IPO)를 고려하고 있다.

 

 


점점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슈퍼카 제조업체들은 설 자리를 잃고 있는데,

앞으로 람보르기니의 운명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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